반응형

공덕 레스토랑 - Top Cloud 23(홈페이지 클릭!)을 소개합니다 :D



'탑 클라우드'와 '탑 클라우드 23'은 같은 브랜드랍니다. 

원래 2013년에 신라호텔에서 운영하고 있었는데, '재벌빵집' 논란이 있었을 때 철수하면서 다른 그룹에서 인수했던 걸로 알아요:D



종로에 있는 '탑 클라우드'는 사실 야경때문에라도 정말 유명하잖아요. 고급 레스토랑으로요. 

그런데 생각보다 공덕에 있는 탑 클라우드 23은 아시는 분들이 많이 안계시더라고요-

아니, 오히려 주민들이 더 모르는 듯한ㅎㅎ S-OIL 빌딩 꼭대기에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지나다니면서 이 곳에 레스토랑이 있을 거라곤 상상도 못했거든요 :D

오히려 가면 공덕 롯데호텔 레스토랑을 가곤 했는데… 근처에 더욱 분위기 있는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리라곤!



우선 스카이라운지의 특별한 장점인 야경!

솔직히 여긴 낮에 보면 별로예요- 낮에 들렀던 분들 후기 보면 다 고층 스카이라운지 치고 볼 거 하나도 없다고 써놓으셨던데:D

동네 주민으로써… 여긴 정말 야경이 예쁜 동네랍니다. 






비록 한강 조망으로 가려면 눈 앞에 있는 대로를 쭉 거슬러 올라가야 하지만-

도시의 야경을 보는 맛으로 스카이라운지를 찾으시지 않나 싶네요:D

레스토랑 옆으로 이렇게 발코니가 있어 나와서 야경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제가 왜 입 벌리고 있는지 아시겠죠?

저도 고층에 살았지만 위험하다고 발코니가 없었어서 ㅠ_ㅠ

진짜 직접 보시면 저보다 더 입벌어지실 분들 많으실듯 *_*



다음은 레스토랑 내부를 소개할게요.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를 즐기고 계시더라고요.

다른 분 식사에 방해될까 사진을 많이 찍지는 않았어요 :)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와인 셀러가 있어요. 

괜찮은 레스토랑이라고 해야 하나, 어쨌든 좀 보유 와인이 있는 곳에 가면 따로 와인 주문 리스트가 있잖아요.

잘 모르시는 분들께추천도 해주시고 그래요. :D


저는 와인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샴페인은 무척 좋아해서… 저 중 진짜 탐나는 샴페인이 있었다는




착석해서 본 레스토랑 내부-

레스토랑 중앙에서 셰프분들이 요리를 하고 계세요.

이곳은 세미 뷔페 형식이라, 메인 요리가 있고 기타 전채 요리나 디저트 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음식을 가지러 가기 전에 딱 한 장만-

식사에 방해되지 않게 :D 이 뒤론 자리에서만 찍어서 양해 부탁드려요ㅋㅋ




샐러드를 가져온 저를 찍는데… 대체 초점이 어디에 맞은거죠? 어디에도 맞지 않았다는… 슬픈…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에 선택한 수프를 가져다 줍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크림 수프. 으 너무 행복했어요.




메인요리인 스테이크!

양이 굉장히 적어 보였는데 역시 고기의 무게(그람)는 그대로라서…

먹고나니 뭔가 배가 차는 매직…

제 몸의 지방들도 저렇게 적어 보이고 무게만 같으면 좋겠는데 말이죠TㅅT;




디저트를 가져왔어요. 동행인이 과일을 좋아해서 한 플레이트에 가득 가져왔네요.

참고로 저는 제 손으론 아무 것도 가져오지 않았지만

다 제 뱃속으로 들어갔다는 슬픈… 


특히 저 쉬폰 쇼콜라 하… 꿈에 나올 것 같은 단맛




저녁이 되면 간단한 칵테일류나 와인만 서비스 한다던데, 거의 마감시간에 갔는데도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으로 봐서 잘 모르겠네요 :D


고급레스토랑으로 유명한 탑 클라우드 23, 종로 말고 이 곳도 한 번 들러 보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