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

진삼국무쌍8 한글화 정발소식을 듣고 두근두근했지만 PS4란 소식에 또 절망한 시아입니다....

플삼으론 GTA나 해야겠다 흑흑... PC판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진삼국무쌍7을 플레이했습니다.

 

 

사실 진삼국무쌍5 이후로는 윈도우10에서 옛날 게임들이 안돌아가는 것도 그렇고

노가다할 시간도 없고 해서 스토리만 영상으로 클리어하곤 했는데요

 

 

특히 진삼국무쌍6 스토리 너무 칼같아서....

희대의 연출이고 나발이고 내 최애캐들은 행복하게 살아야되는데 다 죽여버리니 하기 싫었음요

진삼국무쌍5에서는 산으로 가는 스토리지만 그래도 플레이 무장의 행복을 볼 수 있었건만 흑흑

 

 

그래도 진삼국무쌍7에서는 IF전개로 인해서 어느 정도는 멘탈을 케어해준다는 걸 확인하고

뒷북이지만 즐겁게 플레이했습니다! 그리고 역시 정신차리고 나니 며칠이 지나있었다...★

 

 

이번 진삼국무쌍7에서 제일 재미있었던 건 개인적으로 장성모드인데요!

삼국지 게임 할 때도 심심하면 신무장 만들어서 삼국통일하곤 했던지라

무쌍에서도 감정이입을 할 수 있다니...★ 행복... 했다...

 

 

특히 장성모드는 정보없이 플레이했던 터라서 플레이무장으로

다른 무장들과 인연 쌓아가는게 무슨 미연시게임하듯 반응이 와서 신기했어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결국 모든 무쌍무장의 인연도를 달성했습니다!

 

 

 

 

 

 

총 81명! 과연 업적추적자다운 행보였다...!

 

 

그런데 플레이무장의 원작 위치에 따라서

인연을 아무리 쌓아도 반응을 볼 수 없다는 정보를 어디서 봤는데

제가 초선으로 플레이했을 땐 그런 거 없더라고요...?

하다못해 여포 딸인 여령기랑 동탁이랑도 친구먹는데 흠

 

 

제가 초선으로만 플레이해봐서... 이 정보를 자세히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제가 위에 미연시게임같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그 이유가

인연을 쌓아가다 보면 이성 무장에게는 고백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무장 15명을 빼면 거의 70명한테 줄줄이 고백을 받는데

역시 마성의 여자 초선.... 70다리라니..... 같은 생각이 드는 작업이었습니다

 

 

특히 저 스샷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작업을 했더니만

왕원희랑 사마소가 동시 작업이 되어가지고선...

 

 

사마소는 밤에 내 방에 찾아오겠다는데

왕원희는 내가 친한 사람이 고기만두를 좋아하는데 너랑도 먹고싶다고.....

이 밀려오는 죄책감...... ㅋㅋㅋㅋㅋㅋ 요새 불륜 드라마 많은데 거기 나오는 여주인공이라도 된듯한 ㅠㅠ

 

 

어쨌든 남성 무장으로 플레이하면 여성 무장들의 고백을 들을 수 있는데

이 작업을 한 번 하고 났더니 진이 빠져서 ... 다음 작업은 좀 쉬어야겠어요....

 

 

아쉬운 건 처음에 인연 쌓고 대화하는 게 너무 신기해서 스샷 찍을 생각을 못했다는 점

그래서 장료, 전위, 조조의 초반 대화를 총 5개나 날려먹었네요...★

그걸 다시 찍으려면 또 여성 무장으로 고백받아야 하는데 부들

그것도 나중에 ....... 다시 ..........

 

 

하다 보니 웃긴 것들이 많아서 스샷 작업을 좀 해봤어요

나중에 한 번에 정리하려는데 - 그리고 영원히 하드에 묻혔다 -

마무리된 기념으로 몇 장만 올려 볼게요

 

 

 

  • "네 방으로 가자! / 내 방에 라면먹으러 올래?" - 사마소, 종회, 하후패, (채문희, 왕원희, 연사)

 

대부분 진나라 놈들(...)이라서 당황... 이놈들...!

괄호 안의 여성 무장들은 1단계(공통)에서 방으로 초대하거나 요리를 만들어 줍니다.

그러니 남성 무장으로 플레이할 때도 방으로 초대한다는 거겠죵

하후패는 남성 무장 중엔 유일하게 먹을 걸 만들어 주는 가정적인 남자...? 입니다

키 작고 귀여워서 여팬들이 많다더니 요리까지 잘하나봐요!ㅋㅋㅋㅋ

 

 

 

 

 

 

 

 

 

 

 

 

 

이 밖에도 오늘 밤에 단둘이서 보내자 시리즈여신 추종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만

전 남은 비장무기 작업을 해야되므로... ★ 나머지는 2편에 찾아올게요ㅋㅋㅋㅋ

 

 

그리고 아래 스샷들은 장성모드 아군 무장 816명을 모두 모은 스샷입니다

혹시 안 모은 무장이나 순서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맹장전 장성모드에선 점령전에서 사망한 아군 무장은 연전에서 다시 구할 수 있다더라고요

그외엔 모두 제압전에서 나오니 헷갈리지 마시고 꼭 제압전에서 아군 얻으시길 바랍니다.

문관에게 말 걸은 후에는 3연전 해도 무쌍 무장이 안 나와요-

 

 

 

 

반응형